일상다반사 / / 2019. 4. 2. 23:59

하나금융투자 1Q MTS에서 타기관 OPT 등록하는 법

1Q MTS는 하나금융투자의 모바일 앱의 이름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해 두면 모바일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 1Q MTS를 설치하고 난 후에는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및 OTP 등록을 해야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등록은 이미 했다는 가정 하에) OTP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하나금융투자의 모바일 트레이닝 앱의 1Q MTS를 터치하여 접속합니다. 



제일 왼쪽 아래에 있는 것이 하나금융투자 1Q MTS 입니다






2. 아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합니다. 





3. 하나금융투자 1Q MTS 메인화면입니다. 화면 왼쪽 아래에 작대기 세개 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 니다. 여기서 "인증센터/안내"를 터치하면 





5.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센터/OTP"를 터치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네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OTP를 눌러 줍니다. 





7. OTP등록/해지를 누릅니다. 그러면 공인인증 단계가 나옵니다. 비밀번호 입력해서 공인인증을 합니다. 





8. 등록/해지 구분을 선택합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발급받은 OTP를 등록하려면 "등록","당사"를, 다른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OTP를 등록하려면 등록","타기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OTP 벤더코드와 기기번호를 입력 후 등록을 누릅니다(OTP기계 뒷면에서 확인가능). 그러면 또다시 공인인증 단계가 나옵니다. 비밀번호 입력해서 공인인증을 합니다. 





9.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ОТР가 정상 등록된 것입니다. 로그아웃 한 후 다시 로그인하면 등록한 OT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캡쳐해서 설명을 해 놓으니 과정이 뭔가 많이 복잡해 보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 보면 금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