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14. 14:56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SK케미칼은 그린 케미칼과 제약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는 SK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통해 영위 중인 백신 사업에 관심이 큽니다.

 

 

 

 

전통의 케미컬 사업보다 훨씬 성장속도가 빠릅니다.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동안의 SK케미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 바이러스가 막 유행하기 시작하던 2020년 상반기부터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짧은 기간 급등 후 주가는 이제 지지부진합니다. 코로나 종식이 요원하고 엔데믹이 거의 기정사실화됨에 따라 실적은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주가상승을 이끌기엔 이미 효력이 다한 재료라 향후 주가 전망은 불투명해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케미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백신으로 인해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내년 이후부터는 성장세는 둔화될 것입니다.

 

올해까지 빠르게 성장 후 이후에는 백신이 더 이상 성장산업이 아닌 기존사업이 될 것이기 때문에 현상유지하는 선에서 실적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케미칼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배당금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올해 실적이 2020년보다 더 좋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2021년 배당금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를 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주가 대비 배당금 비율인 시가배당률은 1%도 채 되지 않습니다. 배당주로서의 매력은 높지 않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의 케미칼 회사에서 제약 바이오 회사로의 변신이 눈에 띄는 회사입니다. 향후 사업도 계속 승승장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현재의 주가는 이런 기대감을 선반영한 것일 수 있으니 신규 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