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 18. 23:01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SK이노베이션은 정유 및 석유화학사업을 영위하는 SK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원래 본업은 정유와 석유화학사업이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신성장동력으로 배터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삼성SDI와 함께 2차전지 완성품 국내 탑3에 속하는 회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보통주와 우선주 두 종류의 주식을 발행합니다.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배당금 전망

 

 

코로나 유행이 시작되던 2020년 3월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는 4만2천원까지 급락했습니다. 이후 급격하게 상승, 20만원을 돌파했다가 조정을 거치면서 지금은 16만원 후반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2차전지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2차지 관련주들의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조정을 거치겠지만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는 장기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SK이노베이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실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2020년에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유가하락으로 인한 석유 및 석유화학제품 판매가격 하락 및 판매부진의 영향이 컸습니다. 배터리사업도 아직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흑자전환하기까진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다.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SK이노베이션 우선주(SK이노베이션우) 주가 배당금 전망

 

 

잘나갈때는 주당 8천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었는데 2019년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감하면서 주당 배당금이 3천원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2020년은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으므로 이번 배당금은 크게 줄거나 주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본업인 정유 및 석유화학 사업의 회복에 시간이 더 걸릴 것이고 신성장동력 배터리 사업이 이익을 내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따라서 배당을 바라보고 투자하기엔 단기적, 중기적으로 부적합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