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30. 23:14

NE능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NE능률은 교육 출판 제품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영유아에서 성인에 걸친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영어 수학, 논술 등 다양한 부문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들어 윤석열 테마주로 엮여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NE능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NE능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NE능률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NE능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최근 4개월새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유력 대권주자로 떠오르면서 NE능률 주가도 급등했습니다.

 

 

 

 

그렇다면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단기적으로 등락을 할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대감에 상승했던 주가가 이제 김이 빠지면서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만의 NE능률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NE능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계속 감소해 왔고 이익은 개선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1분기에는 엄청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종잡을 수가 없는 흐름입니다. 다만 1분기 실적이 워낙 좋았기 때문에 남은 분기에 적자만 내지 않는다면 올해는 크게 개선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NE능률의 주당 배당금 지급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NE능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그간 계속해서 배당금이 없다가 2020년에 처음으로 주당 40원의 배당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현 주가 대비 시가배당률은 높지 않습니다. 올해 실적이 좋으면 조금 더 줄 수도 있겠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NE능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윤석열 테마주로 얽히면서 당분간 이것 외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대권출마 선언을 하면서 기대감은 이제 가라앉고 검증할 시간만 남게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등락을 거듭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하락할 수 밖에 없으니 신규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