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JW중외제약은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제약사입니다. 1945년 설립된 매우 유서깊은 제약사입니다.

 

 

 

 

리바로, 트루패스, 시그마트, 악템라 등 오리지널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감기약, 밴드 등 일반의약품 및 헬스케어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JW중외제약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6년 9월 고점을 찍은 후 급락, 이후 장기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많은 제약 바이오주들이 급등을 했는데 JW중외제약 주가는 코로나로 인한 상승이 거의 없었습니다.

 

 

 

 

코로나가 여전히 유행을 하고 있지만 백신접종률이 높아지고 더 이상 코로나로 인한 투자심리 충격이 없습니다. 대박 신약 개발 소식이 전해지지 않는 한 JW중외제약 주가는 현재와 같은 수준에서 횡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JW중외제약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2019년, 2020년 적자를 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실적은 상당히 좋습니다. 1분기에 94억원의 영업이익을 냈고 2분기에는 2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과거를 돌이켜보면 실적이 들쑥날쑥했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흑자를 내리라는 전망을 할 수가 없어 그 점이 불안 요인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JW중외제약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적자를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주당 300원 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이 좋지만 2분기 순익 적자로 상반기 현재까지의 당기순이익은 2억8천만원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배당정책상 하반기에 큰 적자를 기록하지 않는한 올해 주당 300원 정도의 배당은 지급해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이 배당금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확실하게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유행으로 정말 많은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종목들이 엄청나 주가폭등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JW중외제약은 전혀 오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테마라는 관점에서 보면 어떠한 이유를 붙여 한번 폭등 시세를 줄만한 잠재력은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걸 노리고 매수를 한다면 그것은 투자가 아니고 투기겠지요. 투자 측면에서는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