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18. 23:32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은 우리나라 최대의 종합 식품 회사입니다. 매출이 20조원이 넘는 초거대 식품회사입니다.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해 보이지만 CJ제일제당은 계속해서 성장해 왔고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CJ제일제당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이 시작되면서 폭락했습니다. 이후 반등하여 전고점을 뚫으며 현재 40만원 중반대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의 급등으로 한동안 조정기를 거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완만한 하락 내지는 횡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CJ제일제당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좀 들쑥날쑥하며 정체되어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추이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이 계속 증가하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계속해서 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시장을 개척하며 공격적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어 앞으로도 회사는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CJ제일제당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3,500원, 4,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순이익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향후 몇년간 대략 4천원 전후의 배당금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식품을 취급하는 거대 종합 식품회사입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해외진출도 활발합니다. 급성장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도 CJ제일제당 주가 실적 배당금은 꾸준히 올라가고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