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텔신라는 삼성그룹 계열의 호텔입니다. 삼성생명이 호텔신라의 최대 주주입니다. 면세점과 호텔 및 레저가 주 사업입니다. 전국 곳곳에 많은 호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공항, 제주공항, 김포공항에는 면세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늘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는 사업이지만 최근에는 코로나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 배당금 전망

 

 

의외로 주가는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크지 않아 보입니다. 2020년 3월에 잠시 하락하긴 했지만 금새 다시 회복을 했고 이후 상승하기까지 했습니다. 백신접종으로 인해 올해 안으로 코로나는 상당히 안정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배당금 전망은 어떨까요?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호텔신라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크게 줄고 큰 폭의 적자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올해는 매출회복 및 흑자전환이 예상되지만 예전만큼은 아닐것입니다.

 

이어서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호텔신라 우선주(호텔신라우) 주가 배당금 전망

 

 

시가 배당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실적이 줄어들면서 배당금도 줄어들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주당 배당금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긴 하지만 예전만큼의 배당금을 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시가배당률도 낮고 배당금이 크게 늘지도 않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주가 및 배당금 측면에서 크게 투자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종식에 따른 여행 급증과 그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가 단기간에 크게 상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그런 이유로 주가가 크게 오른적이 있습니다. 다만 이후 크게 다시 빠지면서 이후 전고점을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투자전략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912,720
Today
562
Yesterday
638
링크
TAG
more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