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16. 23:10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시스템은 한화그룹 계열의 방위산업체입니다. 감시정찰, 지휘통제시스템, 항공기 등에 탑재되는 전자장비 등을 제조하여 군에 납품합니다.

 

 

 

 

이 외에도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에어모빌리티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약 2년 동안의 한화시스템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초까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지금은 횡보 및 완만하게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비교적 긴 시간동안 주가가 조정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국방비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국산무기 해외수출도 증가하는 추세라 장기적으로 주가 전망은 밝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화시스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매출 2조원 달성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방사청 및 국방과학연구소와 계약을 체결했고 한미 미사일 사거리지침 해제에 따라 미사일 분야 매출도 늘 것으로 전망되어 장기적으로 실적 전망이 밝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화시스템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200원 넘는 배당금을 주고 있습니다. 주가 대비 배당금을 의미하는 시가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실적에 따라 배당금을 계속 지급하긴 하겠지만 배당금 측면에서는 그리 매력적인 종목은 아닙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주가가 횡보 및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큰 모멘텀이 없는 한 단기 및 중기적으로는 이런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방위산업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주가와 실적이 우상향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