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17. 23:42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금융지주는 여러 금융회사들을 거느리고 있는 지주회사 입니다. 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여신, 부동산신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사 중 한곳인 한국투자증권이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한국금융지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 시작때 급락한 이후 엄청나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때 매수했다면 거의 3배 정도의 수익을 올렸을 것입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 현재 주가가 지지부진한데 향후 한동안도 주가는 횡보 내지는 보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조정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금융지주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이익 추이도 좋습니다. 올 상반기에 매출 8조 6,787억원, 영업이익 8,283억원, 순이익 7,87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하반기에는 1조 4천억원 전후의 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한국금융지주의 주당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순이익이 증가해 옴에 따라 주당 배당금도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순이익의 약 20%를 배당금으로 지급합니다. 만약 2021년 순이익이 1조 4천억원 정도 나온다면 주당 4,800원 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현 주가 대비 5%가 넘는 시가배당률입니다.

 

 

 

 

한국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실적 전망은 매우 좋습니다. 이미 상반기에 대단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큰 악재가 없는 한 올해 어닝서프라이즈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에 따라 배당금도 늘어날 것입니다. 다만 주가는 여러가지 이유(최근 급등으로 인한 피로감, 다른 종목들에 쏠린 시장의 관심 등)로 한동안 지지부진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