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3. 20. 00:19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 초간단 레시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토마토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나가서 사먹을 수도 있지만 비쌉니다. 토마토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 놓으면 집에서 토마토만 가지고 주스를 만들이 먹을 수 있어 돈이 적게 듭니다.






영화관 매점에서 토마토주스 사먹으러면 한잔에 4천원은 줘야 합니다. 너무 비싸죠. 직접 만들어먹으면 훨씬 쌉니다. 토마토주스 한잔 살 돈으로 토마토 사서 주스 여러잔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설탕 안넣으면 건강에도 훨씬 좋습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토마토주스 만드는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 초간단 레시피]


1. 토마토를 준비합니다. 꼭지를 따고 토마토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시작






2. 토마토를 썰어 줍니다. 잘게 썰수록 믹서기에서 잘 갈립니다. 너무 크게 썰면 믹서기가 헛돕니다.





3. 썰은 토마토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적당하게 부어 줍니다. 물을 안넣으면 주스라기보다는 걸쭉한 죽처럼 됩니다. 그렇게 먹는 것이 좋다면 물을 넣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4. 믹서기를 작동시켜 토마토를 갈아 줍니다. 완전히 갈릴 때까지 갈아 줍니다. 잘 안 갈리면 믹서기 작동을 멈춘 후 잘 섞어주고 다시 돌리기를 반복합니다.





5.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끝났습니다. 맛있는 토마토 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완료



토마토주스 만드는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토마토와 물만 가지고 아주 간단하게 토마토주스 만드는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꿀, 우유 등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 만든 다음에 섞어도 되고, 믹서기 돌릴 때 넣어도 됩니다. 믹서기 돌릴 때 넣으면 아무래도 더 잘 섞이겠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