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25. 00:36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회사입니다. 미국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회사이기도 합니다.

 

 

 

 

1892년 설립된 오랜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경기를 타지 않는 안정적인 종목이자 61년 연속 주당 배당금을 늘려온 배당킹이기도 합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40년 동안의 코카콜라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중간에 침체가 있었지만 장기로 보면 계속 우상향하고 있는 중입니다. 콜라를 포함한 음료제품들은 경기를 타지 않고 매우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코카콜라 주당순이익 및 매출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성장세가 가파르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좀 더 장기로 보면 그간 계속해서 완만하지만 꾸준한 실적 증가를 보여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완만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동안의 코카콜라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시가배당률은 약 3% 수준이며 주당배당금은 분기당 0.4달러 수준입니다. 그리고 주당 배당금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려 61년 연속으로 주당 배당금을 늘려온 미국의 배당킹 종목으로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당 배당금을 늘려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코카콜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흐름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배당킹으로서 미국 배당주를 모아가는 투자자들이 반드시 포트에 담아야 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워렌버핏이 좋아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배당금 받는대로 계속 매수해서 보유하면 주가상승과 배당금 증액이라는 보답을 계속해서 보여줄 종목입니다.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