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 뜻 알아보겠습니다. 산업, 시사나 경제 관련 공부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생소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산업 공부를 하다보면 캐즘 이란 용어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전기차 및 배터리 관련된 뉴스에서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캐즘 뜻과 관련된 여러가지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캐즘 뜻
캐즘은 원래 지질학에서 지각 변동으로 인해 생긴 커다란 틈이나 협곡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제프리 A. 무어 박사는 이 개념을 사업 분야에 적용하여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이 초기 시장을 넘어 주류 시장으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성장 둔화 현상을 일컬었습니다. 마치 깊은 협곡처럼,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 사이에는 뛰어넘기 어려운 장애물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캐즘의 특징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의 차이
초기 시장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열정과 위험 감수성이 높은 사용자들로 구성되어 반면, 주류 시장은 가격, 편의성, 실용성 등을 중요시하는 보다 일반적인 소비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특성 차이는 제품이나 기술의 수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마케팅 전략의 변화 필요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에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달라집니다. 초기 시장에서는 제품의 혁신성과 차별성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반면, 주류 시장에서는 가격 경쟁력, 유통망 구축,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집중해야 합니다.
재정적 어려움
캐즘 단계에서는 매출 성장이 정체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투자 유치 어려움, 재무 악화, 심지어는 기업의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캐즘을 극복하는 방법
주류 시장 고객 이해
주류 시장 고객들의 요구와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활용
주류 시장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채널을 선정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전략적 제휴
보완적인 기술이나 유통망을 가진 다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캐즘 극복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지속적인 혁신시장 변화에 발맞춰 제품이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해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캐즘 뜻 알아보았습니다. 캐즘은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이 대중에게 다가가는 과정에서 겪는 필연적인 과제입니다.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의 차이를 이해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캐즘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극복하지 못한다면 해당 제품이나 기술은 반짝 하고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수행을 해야 합니다.
이상 캐즘 뜻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