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7. 6. 13. 00:37

집안일 노하우 - 정리정돈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집안일 정리정돈 노하우 - 효율적으로 하는 법]

집을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부지런한 사람에겐 집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집 정리하는 것이 취미인 사람도 있으니까요.






반대로 말하면, 게으른 사람에겐 쉽지 않은 일이라는 뜻이 되겠지요. 집안일은 해도해도 끝이 없으니까요.


혼자 살거나 부부만 살면 그래도 사정이 낫습니다. 조금 신경써서 정리정돈을 하면 그래도 집을 어느정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집에 아이가 있다면? 게다가 맞벌이라면? 집이 쑥대밭으로 변하는 것은 그야말로 순식간이죠.







집을 늘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은 번거롭고 힘든 일입니다. 집 정리하는 것이 취미가 아니라면 최소의 노력만으로 효율적으로 집정리하는 노하우가 필요할 것입니다.






[집안일 정리정돈 노하우 - 먼저 안쓰는 물건과 쓰레기부터 버리자]

집을 정리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요 없는 물건들을 버리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물건과 쓰레기를 버려서 정리해야 할 물건의 양을 줄여주세요.



쓰레기를 치웠는데, 별로 티는 안나네요. ㅎㅎㅎ

 


[집안일 정리정돈 노하우 - 자질구레한 물건 정리를 위한 상자나 케이스를 준비하자]

작은 상자나 수납함, 케이스 같은 것을 구해서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종류별로 대충 구분해서 집어 넣어 정리정돈을 한결 집이 깔끔해 보입니다.



그냥 막 넣습니다.



이렇게..



사무용품은 다 먹은 잼통 안에..




큼직한 물건들은 사실 의외로 정리가 금방 되는데 자질구레한 물건들이 치우기가 상당히 번거롭죠. 작은 통을 여러 개 준비하면 이런 물건들을 빠르고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대충 빠르게 구겨 넣으면 됩니다.



[집안일 정리정돈 노하우 - 비슷한 물건들끼리 뭉쳐서 구석으로 밀어 놓자]

마지막으로, 비슷한 것들끼리 적당히 모아서 배치를 하고 한쪽 벽으로 바싹 밀어 붙여놓으면 정리가 끝납니다.







가까이서 보면 여전히 지저분하고 엉망이지만 멀리서 보면 치우기 전에 비해 상당히 깔끔해 보입니다.

좋게 말하면 효율적인 거고, 나쁘게 말하면 꼼수지요.ㅎㅎ






어쨋든 겉으로는 나름 깔끔해 보입니다. 게으른 분, 집에 아이가 있어 집을 치워도 금방 엉망이 되는 집에서 해 볼만한 정리정돈 방법이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