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2. 27. 14:32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관공서에 직접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받아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가서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2.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아래에 보이는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3. 로그인 단계입니다. 회원/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전 회원이니 회원신청하기 누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4. 인증단계입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등록해 놓은 공동인증서가 있으므로 공동인증서 눌러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5. 로그인을 하고 나면 신청내용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구분 선택하고 주민등록 표기방법 선택하고 주소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하면 이름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나오므로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6. 증명서사용목적 선택하고 필요시 대금지급자 기입합니다. 수령방법 선택하고 발급부수 입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7. 입력이 다 끝난 후 화면 왼쪽 아래의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8. 이렇게 발급이 완료됩니다. 문서출력 버튼 눌러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하나 캡쳐를 해서 얼핏 보면 과정이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별로 복잡하지 않습니다. 금방 끝납니다. 다만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에서 해야 발급과 동시에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할 때는 공동인증서 발급, 등록을 해야 하거나 간편인증의 경우 앱을 깔고 처음 인증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여기서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등록을 해 두면 이후부터는 매우 간편하게 로그인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