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3. 7. 00:57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관공서에 직접 방문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절차도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관공서에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만 있으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소득금액 증명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2. 소득금액증명 발급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에 보이는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3.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 팝업이 뜹니다. 저는 이미 공동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회원 신청하기 누르겠습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하고 인증서 등록을 하도록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4.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선택하고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5.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나옵니다. 전화번호 입력하고 용도를 선택하고 화면을 내립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6. 수령방법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 선택합니다. 제출처는 선택사항이라 입력하지 않아도 발급에는 문제 없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7. 발급 유형을 선택하고 소득을 증명하고자 하는 년도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여기까지 한 후 다음 화면에서 출력하기 눌러서 소득금액 증명서 출력을 하면 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는 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내역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할 때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걸 모르면 사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법을 알았으니 간편하게 발급받아서 사용을 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