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가 해당지역의 주민에게 걷는 세금입니다.

 

 

 

 

도로유지, 공원정비 등 지방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걷어서 사용하는 세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란 이 지방세를 모두 납부해서 체납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 보이는 여러가지 메뉴 중 아래 왼쪽 세번째에 보이는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누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2. 지방세 납세증명 민원안내 및 신청 단계 회면입니다. 화면 아래에 보이는 발급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3.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회원이므로 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4. 여러종류의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카톡 패스 네이버 등 간편인증을 해도 되고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5. 신청화면입니다.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쓰고 주소검색을 해서 주소를 기입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6.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고 필요시 대금지급자를 기입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선택하고 발급부수에 필요한 만큼 수량을 기입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7. 입력이 다 되었으므로 이제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8.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화면 중간쯤에 보이는 '문서출력' 누르면 출력을 할 수 있으며 추가신청 필요시 오른쪽에 보이는 추가신청 눌러서 추가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없어도 비회원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관공서에 직접 가서 신청서를 쓰고 신청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몇분만에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