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3. 11. 11. 12:08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관공서에 직접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도 가능해서 컴퓨터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 누르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의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에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 보입니다. 이것을 누르도록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누르기


발급하기 누르기

그러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관련한 설명과 함께 발급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화면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발급하기 누르기


회원 또는 비회원 선택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나오는데 자주 사용할 것이라면 가입을 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으면 비회원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 하겠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선택


동의 및 정보입력

동의여부 질문에 동의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및 입력확인 번호 기입하고 확인 눌러서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동의 및 정보입력


추가 정보 입력 및 선택

주민등록상의 행정구역 선택하고 발급형태 선택하고 수령방법 선택한 후 화면 왼쪽 아래에 보이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 정보 입력 및 선택


본인인증하기

인증을 해야 합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인증을 하도록 합니다. 저는 간편인증으로 인증을 하겠습니다.


본인인증하기


발급완료

그러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완료됩니다. 문서출력 누르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완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인증서가 없을 경우 미리 인증서를 준비를 해 두어야 합니다.

인증서가 없으면 진행이 안되므로 간편인증서나 공동 혹은 금융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합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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