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4. 28. 00:13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동성이 늘어나면서 인플레이션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물가가 올랐다는 뉴스가 하루가 다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체감 물가도 많이 올랐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는 현금을 들고 있으면 재산이 줄어드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렇게나 투자를 해서 손해를 보면 안하느니만 못합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를 찾아서 투자를 하면 투자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 석유 관련주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오르는 것 중 하나가 유가입니다. 유가가 오르면 당연히 석유관련주 주가가 오릅니다. 에스오일, SK이노베이션 같은 회사가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서는 세브론이나 엑손모빌 같은 오일메이저들이 대표적인 수혜주입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 자원 에너지 관련주

석유관련주와 약간 겹치기는 한데 석유에 한정하지 않고 석탄 가스 등 다른 종류의 자원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해외에서는 리오틴토, BH빌리턴 등이 대표적입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 곡물 관련주

곡물 역시 인플레이션 대표 상품입니다. 케이씨피드, 현대사료, 효성 오앤비, 하림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서는 곡물메이저 중 하나인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가 이에 해당됩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 음식료 및 생필품

생활에 필수적인 식품, 음료,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회사를 역시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입니다. 농심, LG생활건강, 이제일제당 롯데칠성 등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코카콜라, 피앤지, 존슨앤존슨, 맥도날드 같은 회사들이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입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인플레이션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위와 같은 산업군에 속하는 종목들이 인플레이션의 수혜를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개별 기업의 경쟁력과 사업구조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수혜를 입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주가가 많이 오르는 회사가 있고 그렇지 못한 기업도 있습니다. 해당 산업군의 대표 종목들을 리스트로 만든 후 하나하나 들여다보면서 경쟁력을 점검하고 신중하게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