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수혜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저유가로 인해 고유가 시대는 다시 오지 않을거란 전망이 팽배했습니다. 고유가 시대는 완전히 끝난 것 같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투자축소, 인플레이션, 전쟁 등으로 인해 지금 유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 정유 및 석유화학주
고유가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는 종목들입니다. 석유값이 오르니 석유 또는 석유화학 제품을 팔아서 돈을 버는 회사들의 수익은 당연히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에스오일, SK이노베이션 등이 대표적인 수혜주입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 자원개발 종합상사
해외에서 자원을 개발하는 종합상사들 역시 고유가의 수혜를 받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이 대표적입니다. 각각 천연가스와 석탄판매를 하고 있어 유가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유가가 오르면 천연가스, 석탄같은 화석연료의 대체수요 증가로 수요가 늘 수 있어 고유가의 간접적인 수혜를 받습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 조선주
유가가 오르면 유조선 및 석유시추 생산을 위한 해양플랜트 수요가 들어서 조선주들도 수혜를 받습니다. 다만 선사나 오일메이저 등 발주처에서 의사결정을 하고 발주를 내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수혜를 받는 것은 아니고 시간차가 좀 있습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 대체에너지 관련주
유기가 오르면 높은 기름값에 대응하기 위해 태양광 풍력 등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개발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바로 수혜를 볼 수는 없고 실제 수혜를 입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고유가 수혜주 관련주 알아보았습니다. 수혜를 바로 보는 업종이 있고 시간차가 많이 나는 업종이 있습니다. 정유 및 석유화학주는 바로 수혜를 봅니다. 판매가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매출과 이익이 바로 오릅니다. 자원개발 종합상사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역시 빠른속도로 수혜를 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경우 미얀마 가스전 가스가격이 유가와 연동되도록 계약이 되어 있어 유가가 오르면 가스판매가격도 오릅니다.
조선주, 대체에너지 관련주는 사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주가가 기대감만으로 오를 수 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 후 실망감에 주가가 떨어지기도 하니 고유가 수혜주로서 투자하기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