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5. 23:06

유수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유수홀딩스는 자회사를 통해 물류, IT 및 임대업 등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싸이버로지텍, 유수로지스틱스, 몬도브릿지 이렇게 3개의 국내 자회사와 20여개의 해외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모두 비상장 회사입니다.

 

 

 

 

생소한 이름의 회사인데, 예전엔 한진해운홀딩스라는 이름의 회사였습니다. 높은 배당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수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유수홀딩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유수홀딩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유수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4~2015년 급상승하여 정점을 찍고 이후 내리막 및 박스권 횡보 중입니다. 장기로 보면 박스권 횡보 중인데 최근 1년내 그래프로 보면 4월 이후 급등했다가 조금씩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고배당 발표 덕분에 주가가 오르긴 했으나 이 고배당이 지속될 것이란 확신이 없어 더 이상 큰 주가상승은 어렵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유수를딩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수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 피크를 찍고 계속해서 실적이 감소 중입니다. 매출이 줄어들고 영업이익도 적자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0년 당기순이익은 아주 좋은데, 이것은 사옥매각으로 인한 일시적인 수익입니다.

 

본업에서 고전하는 상황에서 사옥을 팔고 건물을 사서 임대를 놓고 있는데, 고정수입은 발생하겠지만 성장은 어려워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유수홀딩스 주당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수홀딩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 2019년에는 배당금 지급이 없었고 2020년에는 주당 500원, 시가배당률 8.7%에 달하는 높은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네이버 배당주 순위에서도 최상위에 올라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옥매각으로 확보한 현금으로 지급해 준 것입니다. 향후 이런 수준의 배당금이 지속될지는 의문입니다. 특히나 본업에서 계속 적자가 발생하고 이를 임대수입으로 보충하는 상황에서 향후 배당이 얼마나 더 지속될 수 있을지는 두고보아야 하겠습니다.

 

 

 

 

유수홀딩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진해운 시절의 최대주주와 경영진들이 그대로 있어 사실 회사운영능력이 썩 미더워보이진 않습니다. 투자측면에서는 성장보다는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배당이 중요한 회사인데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