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검진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 중 하나가 위내시경 검사입니다. 비수면으로 하면 좀 힘든 검사이기도 합니다. 힘들지만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보기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조직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막 이상 발생 시
위 점막에 염증이나 상처 등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위내시경을 하면서 조직검사를 같이 합니다. 단순 염증일 가능성이 많지만 좋지 않은 경우 위암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직검사를 해서 상태를 더 정밀하게 파악을 하고 치료 및 예방을 하기 위해서 조직검사를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 확인을 위해
위궤양 등의 증상이 보이는 경우 헬리코박터균 감염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직을 떼서 검사를 해야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은 위궤양이나 위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밀한 위 조직 검사를 받은 후 감염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되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 선종 진단
위에 용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의 용종은 대장 용종과 달리 비종양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육안으로만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위내시경 할때 조직검사도 함께 해서 위 선종 여부를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 그래서 특히 위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과도한 음주와 스트레스 역시 위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래서 특히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가 큽니다.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는 이러한 위 질환을 미리 확인하여 예방을 하기 위함입니다. 방치하면 질환이 악화되여 치료가 더 힘들어질 수 있으니 이상증상이 발견되면 빨리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이상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