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은 데이터를 다루는데 있어 매우 유용한 사무용 프로그램입니다. 매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잘 다룰줄 알면 업무속도가 매우 빨리지고 효율이 올라갑니다. 엑셀의 기본은 표와 그래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표만들기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로와 세로에 항목 기입
가로와 세로에 필요한 항목을 기입합니다. 회사의 실적표를 만든다고 할 경우 일반적으로 가로에는 연도를, 세로에는 실적항목(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등)을 기입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내용 채워넣기
가로와 세로의 항목을 다 넣었으면 각 셀에 실적 숫자를 채워넣어야 합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 항목의 숫자를 채워넣습니다. 원래의 데이터를 보고 틀리지 않게 입력합니다.
표 선 그리기
표의 선을 넣어 줍니다. 표 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 셀서식 -> 테두리 메뉴로 들어가서 선의 양식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표가 만들어집니다.
꾸미기
선종류, 선굵기, 셀채우기 등을 보완하면 좀 더 가시성 있는 보기 좋은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 표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표만들기는 엑셀의 기본입니다. 엑셀이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분석하기 위한 것인데 그러려면 데이터를 우선 표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엑셀 표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안해보면 생소할 수 있지만 일단 몇 번 만들어보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능숙하게 보기 좋은 표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엑셀 표만들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