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16. 00:30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세계최고의 IT기업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컴퓨터가 주력제품이었는데 이제는 아이폰이 대표제품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패드, 와치, 컴퓨터 등을 팔고 있습니다. 시총이 2조달러가 넘는 초거대 기업입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40년동안의 애플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엄청난 장기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2007년 아이폰 출시 이후 가파르게 성장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주가 상승세가 너무 가팔라서 고점을 찍은 후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이 좋지 않아 단기 및 중기적으로 조정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애플의 주당순이익과 매출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숫자가 들쑥날쑥해 보이지만 크게 보면 실적이 계단식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지배력이 워낙 확고하고 흔히 애플빠라고 하는 열성소비자들이 있으며 이들을 계속 붙잡아두는 생태계가 있어 앞으로도 실적은 견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애플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기술주임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꾸준히 늘려주는 회사입니다. 중간에 배당금이 줄어들었는데 이게 실제로 줄어든 것은 아니고 주식분할을 해서 그렇게 된것입니다.

 

실제 주당 배당금은 계속 증가했습니다. 순이익률과 현금보유량이 어마어마하고정책적으로 배당금 증액을 추구하고 있어 앞으로도 배당금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은 IT산업의 역사에 기념비적인 흔적을 남긴 회사입니다. 스티브잡스가 세운 이후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많았고 큰 어려움을 겪은 적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출시는 휴대폰 업계를 완전히 바꿔놓았고 애플은 현재 IT업계에서 매우 확고한 지위를 갖춘 거대한 기업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지위는 오랫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애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