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18. 16:54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입니다.

 

 

 

 

1997년 설립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지금은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하락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20년동안의 넷플릭스 주가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11월까지 정말 어마어마한 주가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비대면주가 뜨고 오징어게임 등이 대박을 터뜨리며 주가가 급상승했습니다.

 

코로나가 안정되면서 야외활동이 늘고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하락폭이 너무 커서 기술적 반등의 가능성도 없지는 않지만 근본적인 경쟁력에 의문이 생겼기 때문에 다시 과거와 같은 급격한 상승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넷플릭스 주당순이익과 매출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순이익은 다소 들쑥날쑥하고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증가속도는 줄었지만 어쨋든 증가는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고성장 기업들은 그만큼 투자자들의 기대가 크기 때문에 비록 계속 성장을 하더라도 성장의 속도가 느려지면 주가가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적은 앞으로도 견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넷플릭스의 배당금, 지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버는 돈은 새로운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재투자됩니다. 대다수의 테크 또는 엔터기업들이 그러하듯 배당금 지급보다는 성장에 촛점을 두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때 엄청난 주가 상승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 지금은 주가가 완전히 무너져내렸습니다.

 

하지만 이런 엔터 기업들은 대박 작품 하나 나오면 순식간에 주가가 폭등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게 언제 어떻게 나타날지 알 수 없어 투자에 신중함이 요구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