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9. 11. 6. 23:45

알약M을 이용한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

스마트폰은 전화기라기보다는 들고 다니는 컴퓨터에 더 가깝습니다. 전화 기능을 갖춘 휴대용 컴퓨터인 셈이죠.






따라서 스마트폰은 컴퓨터처럼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은 어떻 방법이 있을까요?


알약M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에 널리 쓰이는 알약의 모바일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알약M을 이용한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M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알약M을 검색하여 찾은 후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알약M을 이용한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을 알아봅시다






2. 알약M이 스마트폰에 깔렸습니다. 터치해서 앱을 실행시킵시다. 그러면 동의 및 권한허용 팝업창이 뜨는데 동의, 허용을 눌러서 화면이 넘어가도록 합시다.





3. 알약M의 화면입니다. 처음 설치하면 앱 사용하는 방법이 이렇게 간단하게 제공됩니다. 화면 아래의 시작하기를 눌러 앱을 실행해 보도록 합니다.





4. 화면 가운데 보이는 검사하기를 눌러 스마트폰 바이러스 검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터치합시다. 그러면~





5. 이런 팝업창이 나옵니다. 검사하기를 눌러 검사를 진행합니다. 다시보지않기를 누르면 다음부터 실행할 때 이 팝업창이 나오지 않고 바로 바이러스 검사가 시작됩니다.





6.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알약M이 내가 설치한 앱들을 하나씩 점검하고 있는 중입니다.





7.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앱에는 바이러스가 없군요. 그런데 배터리, 청소, 메모리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먼저 배터리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소모량을 세이브 해 보겠습니다.





8. 배터리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배터리 최적화와 완료되면 배터리의 전력 소모량이 조금 줄게 됩니다.





9. 배터리 최적화가 완료되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6분 연장했군요. 이어서 쓰레기 파일 청소하기를 눌러 파일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0. 파일 청소가 진행 중입니다. 스마트폰 속에서 용량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각종 파일들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11. 164MB의 불필요한 정크 파일이 발견되었습니다. 화면 아래의 청소를 눌러 청소를 시작해 봅시다.





12. 파일 청소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일 청소를 통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5.1MB의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3. 사용하지 않는 앱 1개가 정리되어 3MB의 메모리 공간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문제가 모두 해결되었군요.




알약M을 이용한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 완료!






알약M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은 사람들에게 좀 생소하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알약M으로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 확인방법을 숙지하여 스마트폰을 늘 클린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