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4. 5. 17. 11:47

시초가 매도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시초가 매도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공부나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어러운 용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PER, PBR, ROE, 예수금, 시초가, 시가, 종가 등 다양한 개념들이 있습니다. 이런 용어들을 잘 알고 개념을 이해해야 투자를 제대로 할 수가 있습니다. 시초가 매도방법 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초가 매도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매도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시초가란

시초가 매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선 시초가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시초가란 주식시장에서 개장 후 처음으로 형성되는 가격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주식 거래가 시작되고 난 후 첫 체결이 되는 가격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9시 땡 하면서 나오게 되는 최초의 가격입니다.

시초가 매도방법

시초가 매도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어떠한 악재로 인해서 주가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 경우 시초가에 빨리 매도를 하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도방법은 간단합니다. 장 시작 전에 동시호가 주문을 내면 됩니다. 주식시장은 아침 9시에 열리는데, 8:30-08:59 사이에 들어온 주문들은 한꺼번에 모아서 단일 가격으로 체결이 됩니다. 이 시간대에 주문을 내면 시초가 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도 장점 단점

시초가가 그리 낮지 않게 형성되었다가 이후 죽죽 빠지게 될 경우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악재로 주가가 떨어질 줄 알고 시초가 매도해서 체결이 되었는데 이후 주가가 반등하면 상당히 아까울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도



시초가 매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초가 매도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후 주가의 흐름에 따라서 손실을 보거나 수익을 놓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모든 물량을 매도했다가 이후 주가가 오르면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매를 할 때도 분할의 원칙 적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반대로 시초가 형성 이후 폭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땐 손실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투자가 어려운 것입니다. 신중하게 고민해서 매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시초가 매도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