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0. 14. 23:45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양회는 시멘트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레미콘, 무역, 운송 사업도 하는데 매출 비중은 적습니다.

 

 

 

 

시멘트가 70%, 레미콘 및 기다가 30% 정도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성신양회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성신양회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1년에서 2015년 7월까지 성신양회 주가는 가파를 상승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후 전고점을 넘지 못하고 큰 폭의 박스권 안에 갇혀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게 성장하는 산업이 아니다 보니 배터리 전기차 바이오 등에 비해 소외되어 있어 향후 주가 역시 현재와 비슷한 패턴을 반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성신양회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그렇지 못합니다. 특히 2021년 1, 2분기 모두 당기순이익 적자를 내면서 올해 흑자를 낼 수 있을지 여부도 불투명해졌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성신양회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에 상관없이 주당 150원의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반기 보고서 기준 200억원이 넘는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 당기순이익 전망은 불투명하지만 내년부터는 흑자전환이 전망되는 만큼 주당 150원 배당금 지급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성신양회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시멘트 산업은 크게 성장하는 산업은 아니지만 꾸준히 수요가 발생하는 산업입니다. 건물은 지금도 계속 지어지고 있으니까요.

 

친환경 시설에 1,30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에도 많은 투자를 하는 회사입니다. 단기 차익용으로 매매하기보다는 꾸준한 배당금을 보고 주가하락시마다 사모으는 것이 더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