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19. 23:31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최고의 IT, 전자 회사입니다. 스마트폰, 가전제품, 반도체가 주력제품입니다. 완제품과 부품을 모두 만드는 거의 유일한 IT, 전자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증시에서 시총 비중이 가장 높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마땅히 투자할 만한곳이 없을 때는 그냥 삼성전자만 사 놓고 묻어두어도 매우 훌륭한 투자성과가 나옵니다.

 

삼성전자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삼성전자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배당금 전망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는 장기 우상향 해 왔습니다. 2018년에는 1년 내내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을 우울하게 만들었으나 2019년 반등하기 시작했고 2020년 말에 급등하여 2021년 1월에 고점을 찍었습니다.

 

 

 

 

단기 급등에 대한 피로감으로 주가는 한동안은 지지부진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본래 단기급등하면 어느정도 조정받는 시간이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4차산업혁명에 따라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메모리 반도체 분야 최강자인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의 주가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부터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전자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18년을 정점으로 매출과 이익이 정체 내지는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년이 반도체 사이클의 정점이었고 이후 사이클이 꺾이면서 반도체 가격이 하락, 물량으로 매출은 유지했지만 이익은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을 저점으로 실적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자율주행차 등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실적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배당금 전망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18년, 2019년 주당 1,417원을 지급했고, 2020년에 2,995원으로 주당 배당금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시가배당률도 3~4% 수준으로 상당히 양호합니다. 배당성향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번 돈의 상당비중을 주주들에게 배당으로 지급하는데 쓰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면서 배당금 역시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다만 반도체는 사이클이 있는만큼 실적이 들쑥날쑥 할 것이고 이에 따라 배당금 역시 계속 늘어나기보다는 실적에 따라 늘었다 줄었다 하겠지마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하는 식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상, 삼성전자 우선주(삼성전자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