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24. 4. 13. 00:35

비행기 모드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모드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매우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 비행기 모드란 것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기기들을 비행기 모드로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비행기 모드란 무엇이며 왜 생겨난 것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행기 모드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모드
비행기 모드

 

 

비행기 모드란

비행기 모드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기기의 통신 기능을 차단해서 전화나 인터넷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나오는 전파가 비행기 운항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 중에는 비행기 모드를 해야 합니다.

 

비행기 모드가 생겨난 이유

1960년대에 비행기 승객이 기내에서 사용한 라디오가 비행기의 시스템에 영향을 주어 오류가 나타나는 증상이 보고된 것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연방항공청에서는 이에 대해 조사를 한 후 비행중인 기내에서는 전자기기를 끄도록 권고한 것이 시초입니다.

 

비행기 모드에 대한 논란

비행기 모드가 필요한지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파가 비행기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비행기는 0.01%의 문제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런 극히 희박한 확률의 사고도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기
비행기

 

 

비행기 모드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행기 모드를 하지 않는 경우 비행기의 운항에 결함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비록 그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비행기는 작은 오류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그러므로 비행기를 탈 때는 반드시 비행기 모드를 해 놓도록 합니다.

 

이상 비행기 모드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