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17. 1. 12. 22:47

돈많이버는방법 - "잘 파는 것"이 핵심이다

돈많이버는방법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거의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관심사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없다는 것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돈이 많으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것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고, 예쁜 여자(멋진 남자)도 만날 수 있고, 여행도 마음대로 갈 수 있고, 사고 싶은것도 마음대로 지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죄를 지어도 무죄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돈을 많이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죠.

그렇다면, 돈많이버는방법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잘 파는 것"입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회사라 하면 삼성전자를 꼽을 수가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돈을 잘 버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이 만드는 스마트폰과 반도체가 아주 잘 팔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때 돈을 엄청나게 긁어모았던 우리나라 조선소들이 요즘 돈을 못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가 안팔려서 그렇습니다. 뭐든지 잘 팔면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잘 못팔면 돈을 못법니다. 





그것이 돈많이버는방법의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판다'라고 하면 사업을 하는 경우만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생각의 폭을 좀 넓히면 직장에서 일을 하는 것, 주식투자를 하는 것 등등도 이 범주로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는 것은 나의 노동력을 회사에 파는 것입니다. 다양한 능력과 기술을 가지고 뛰어난 성과를 내는 직원은 많은 돈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서로 데려가고 싶어 할겁니다. 





대체불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몸값이 수직상승 하겠지요(물론, 개떡같은 문화를 가진 회사에서는 부려먹기만 하고 돈은 최대한 안주려고 하겠지만 그런 측면은 여기서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물건을 잘 팔아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회사의 주식을 사서 그 효과를 간접적으로 누리고자 하는 것이 주식투자를 하는 목적입니다. 내가 고른 회사가 물건을 잘 팔아서 돈을 잘 벌면 주가가 오를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주가가 떨어지겠지요.





그러면, 돈많이버는방법의 핵심인 잘 파는 방법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소비자/고객의 입장에서 사고 싶은 물건이나 서비스가 어떤 것일지를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 답이 나올 것입니다.



1. 가격 : 성능이나 품질이 비슷하지만 가격은 더 싼 물건(서비스)
2. 품질 : 가격이 비슷하지만 성능이나 품질은 더 좋은 물건(서비스)
3. 속도 : 속도가 더 빠른 서비스
4. 희소성 : 수요에 비해 구하기가 매우 희귀한 물건(서비스)
5. 혁신성 : 그 동안 세상에 없던 새로운 물건(서비스)



각각 하나에 대해서 다시 파고들면 또 그 안에서 수많은 내용들을 끄집어 낼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물건을 더 싸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결국 원가를 낮춰야 하는데 원가를 낮추려면 


1) 대량구매 등을 통해 재료비를 낮추는 노력을 해야 하고 

2) 자동화에 투자해서 인건비를 낮춰야 하고 

3) 유통,광고 등에 들어가는 비용도 최소화 해야 하고 등등.

이런 자세한 내용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에 기회 있을때 하기로 하고, 돈많이버는방법에 대한 방향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항상 저 위의 5가지를 기억하면서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되돌아봐야 합니다. 내가 팔고 있는 물건(서비스,노동력,기술 등)이 가격경쟁력이 있는지, 경쟁자들에 비해 품질이나 성능은 어떠한지, 속도는 빠른지, 희소성이 있는지, 혁신적인지 등등 말이죠.





그리고 그런 방향으로 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남들을 압도적으로 앞서는 경쟁력을 갖춘다면 틀림없이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