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이야기 / / 2018. 7. 26. 00:23

더블하트 젖병 사용법, 세정, 관리하는 방법

더블하트 젖병, 육아 필수품 중 하나죠. 젖병이야말로 육아 준비물 1순위 !! 더블하트 젖병, 젖병이 그냥 젖병이지 이게 무슨 관리법이 필요하냐고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의외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더블하트 젖병의 생김새에요~






그까이꺼 그냥 대~충 하면 되지 뭐 쓸게 있다고,,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나름 신경써서 젖병을 관리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해 주시면 됩니다.


더블하트 젖병 관리법 순서대로 포스팅~~



1. 분유를 탈 때는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분유를 계량숫가락으로 먼저 넣고 난 뒤, 적당한 온도(40도 정도)의 물을 눈금에 맞추어 부어서 분유를 탑니다. 뱅뱅 돌리면서 흔들어 준 다음 분유병을 뒤집어 분유가 젖병 벽에 들러붙지 않고 다 녹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대충 녹이면 분유가 다 안녹는 경우가 있을 수 있거든요. 꼭 뒤집어서 확인을 해 주세요.



2. 다 먹인 다음에는 빨리 젖병을 씻자


분유를 다 먹인 다음에 젖병을 방치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분유를 다 먹이고 나서, 아이 트럼 시키고 난 뒤 바로 젖병을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나중에 소독할건데 세균이 좀 생기면 어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젖병 세정할 때 필요한 것들



젖병 세제와 젖병솔로 몸체 안쪽을 깨끗하게 닦아서 따뜻한 물로 뽀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헹구어 주고, 젖꼭지는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분리를 해서 젖꼭지용 솔로 꼭지 안쪽을 빡빡 돌려가며 닦아주면 됩니다.



3. 젖병 건조시키기


뽀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젖병을 깨끗하게 씻었으면 젖병을 탈탈 턴 다음 뒤집어서 건조대에 걸어 젖병을 말려 줍니다.



젖병 말리는 모습



위의 사진처럼 다 분리를 해서 따로 따로 걸어 주세요. 간혹 젖꼭지와 저 노란 플라스틱을 분해를 안한 상태로 젖병을 씻고 말리는 경우가 있는데(귀찮으니까 ㅋㅋ) 그러면 그 사이가 잘 마르지 않고 미끌미끌 물때 같은 것이 생길 수도 있어요.



4. 젖병 소독하기


젖병을 충분히 건조시킨 다음에는 소독을 시켜 주어야겠죠? 젖병 소독기를 이용해서 젖병을 소독해 주면 됩니다.


젖병 소독기 내부의 모습



저희 집은 레이퀸 젖병소독기를 쓰고 있는 중인데요, 지난번에 썼던 레이퀸 젖병소독기 사용법에 대한 글을 링크시켜 놓겠습니다.


http://selfdev.tistory.com/entry/%EB%A0%88%EC%9D%B4%ED%80%B8-%EC%A0%96%EB%B3%91%EC%86%8C%EB%8F%85%EA%B8%B0-%EC%84%A4%EC%B9%98%EB%B6%80%ED%84%B0-%EC%82%AC%EC%9A%A9%ED%9B%84%EA%B8%B0%EA%B9%8C%EC%A7%80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니 링크에 있는 글을 보면 대충 금방 이해가 가실 거에요. 젖병 설명서에는 소독기에 넣지 말라고 되어 있는데(변형,변색 되니까), 그냥 다들 하길래 저도 그냥 소독기에서 소독하고 있어요.






설명서에는 열탕소독만 하라고 되어 있는데,, 좀 귀찮죠 ㅎㅎ


이렇게 소독까지 다 끝나면 젖병 관리의 한 싸이클이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여기에 분유를 타서 아이에게 먹이면 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