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11. 29. 00:17

대추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

대추는 많은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이지만 평소에는 잘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로 제사상이나 차례상에서 보게 되고, 평소에 먹더라도 대추차의 형태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추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효능] 


원기회복 

대추에는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있어 피로를 회복하고 원기를 찾아주는 자양강장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비타민P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면역력 향상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물질이 다량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 면역력이 개선됩니다. 


노화억제 

대추 효능 중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포함된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다이어트 

칼륨 성분이 과도한 지방흡수를 막아주고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냉증 치료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잘 맞습니다. 


관절염 완화 

근육긴장을 풀어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관절염을 완화시켜 줍니다. 


스트레스 완화 

대추의 갈락토오스, 수크로오스, 맥아당 성분이 긴장을 완화시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다양한 대추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추 효능은 한방에서 다양하게 언급할 정도로 뛰어납니다. 대추 효능에 이어 대추 부작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대추 부작용] 


몸에 열이 많거나, 감기 등으로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덜익은 풋대추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와는 상극이므로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대추 효능, 부작용에 이어 보관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대추 보관방법] 


생대추 보관방법 

습도유지가 중요합니다. 비닐팩에 밀봉 후 냉장고 과일칸에 넣어두면 됩니다. 


말린 대추 보관방법 

마찬가지로 냉장보관 합니다. 밀봉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매일 한번씩 흔들어서 골고루 마르게 하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