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3. 00:06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금호석유는 합성고무와 합성수지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합성고무는 타이어, 신발, 장갑 등에, 합성수지는 전기전자제품, 자동차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해당 전방산업의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IT, 바이오가 주목받는 요즘 사양산업으로 취급받는 산업군에서 사업을 하고 있지만 주가는 결코 소외되지 않았습니다. 금호석유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기 및 배당금 전망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지지부진하다가 최근 들어 급등을 했습니다. 2020년 3월 저점을 찍은 후 급격히 상승하여 6배 이상 주가가 올랐습니다. 기존 주주들에게는 아주 좋은 모습입니다. 매우 큰 수익을 보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너무 가파르게 올랐기 때문에 신규로 진입하는 것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기에 앞서 실적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금호석유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이익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최근 1년간의 유가 상승 덕분에 스프레드가 커지면서 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정유 및 석유화학주는유가가 완만하게 오르면 매출이 그대로라도 수익은 좋아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주당 배당금이 얼마인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간의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배당금 전망

 

 

2020년 주당 배당금이 전년 대비 크게 늘었습니다. 거의 폭탄배당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늘어난 배당금이 유지될지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현재 유가가 배럴당 60달러 수준인데 더 오르기 쉽지 않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유가가 하락하면 스프레드가 줄면서 실적도 줄어들게 되고 따라서 배당금도 줄어들게 될 수가 있습니다. 유가의 미래를 전망할 수는 없지만 과거와 같이 고유가 시절이 다시 오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 유가를 유지만 해도 다행이라 생각이 되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금호석유의 실적은 크게 증가하기가 어렵겠지요.

 

 

 

금호석유 우선주(금호석유우) 주가 배당금 전망

 

 

금호석유 우선주 금호석유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고 배당금도 폭탄 배당을 지급하면서 투자자들이 기대감이 매우 높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보통 이런 상태에서는 이후 하락하는 경우가 많죠. 전망은 무의미하지만 그래도 상식선에서 어떤쪽으로 움직일 확률이 높은지를 예측해보고 위험을 피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주식판에서 롱런할 수 있는 자세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금호석유 우선주 (금호석유우)를 지금 매수하는 것은 조금 위험하지 않을까 판단을 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