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4. 17. 22:07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알아봅시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는 개와 함께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반려동물입니다. 개와는 다른 고양이만의 도도한 매력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얼핏 보면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 중에서는 매우 독특하게 생긴 고양이 종류도 있습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및 종류별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 숏헤어

영국에서 미국으로 건너간 브리티시 숏헤어가 기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묘는 3.5kg에서 7kg까지 자랄 정도로 덩치가 크고 튼튼합니다. 힘이 세고 활동적이며 사냥도 잘 합니다. 개체별로 차이는 있지만 호기심이 많고 주인에게 애교도 잘 부리는 성격입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코리안 숏헤어

코리안 숏헤어라는 정식 품종은 사실 없고, 그냥 한국의 토종 잡종 고양이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아메리칸 숏헤어에서 따온 외래어입니다. 한국 내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흔한 고양이입니다. 색깔도 매우 다양하고 뭐라 한종류라고 단정지을 수 없을 정도로 각양각색입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먼치킨

다리가 짧은 고양이입니다. 다리가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 현저하게 짧습니다. 야생에서는 거의 볼 수 없으며 짧은 다리 때문에 생존성도 매우 떨어집니다. 사람들 보기에 귀여워 보이도록 개량된 고양이입니다. 가격도 매우 비쌉니다. 하지만 이런특징 때문에 잔병치레가 많습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러시안 블루

우아하고 유연하며 부드러운 털을 지닌 고양이입니다. 은회색의 빛나는 털이 매력적입니다. 노란색 또는 녹색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겁이 많고 온순한 성격의 고양이입니다. 물론 개체별 차이가 있어서 활발한 성격의 러시안 블루도 있습니다. 내성적이고 조용해서 반려묘로 인기가 높습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벵갈

야생 삵과 미국 집고양이 간의 교배로 생긴 종입니다. 호랑이나 표범을 연상하게 하는 털 무늬가 특징입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가격도 매우 비쌉니다. 삵과의 교배로 나왔기 때문에 성격이 사납습니다. 키우기 까다롭기 때문에 분양받고자 한다면 단단한 각오와 결심이 필요합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봄베이

윤기나는 검은 털에 호박색 눈을 가진 고양이입니다. 대충 보면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냥 검은 토종 고양이와 잘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가격이 수백만원이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보는 검은 고양이는 그냥 100% 토종이라 보면 됩니다. 국내에는 그 수가 희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샴고양이

태국 원산의 고양이입니다. 크림색 털에 검은 얼굴과 발, 사파이어 빛의 눈이 특징적인 고양이입니다. 더운 나라인 태국 출신이라 털이 짧고 털갈이도 적습니다. 온순하고 느긋한 성격이며 사람을 좋아하는 친근한 성격의 고양이입니다. 외로움을 잘 타기 때문에 방치하면 안되고 자주 놀아주어야 합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스코티쉬 폴드

이름에서 볼 수 있듯 스코틀랜드 출신이며 귀가 접혀 있어 폴드라는 단어가 붙었습니다. 접힌 귀를 만들기 위해 인위적인 근친교배를 시켜 만든 종이라 유전병이 있습니다. 성격은 순하고 애교가 많으며 주인을 졸졸 따라다닙니다. 유전병이 있으므로 평생 관찰하고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페르시안

비싼 반려 고양이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고양이입니다. 긴 털에 납작한 얼굴, 비싼 가격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은 조용하고 순한 편입니다. 털이 길기 때문에 자주 빗겨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털이 많이 날리므로 열심히 청소를 해야 합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터키시 앙고라

터키의 수도 앙카라(앙고라는 앙카라의 옛 이름) 출신의 고양이입니다. 중형 고양이이지만 털이 길어서 실제보다 커 보입니다. 털이 길어서 털이 매우 많이 날립니다. 매우 활동적이고 애교가 많아서 키우는데 에너지가 많이 듭니다. 고양이계의 비글이라고 불리우는 종입니다.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고양이 종류와 특징 종류별 사진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적어 놓은 고양이들 외에도 매우 많은 종류의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종류가 많은만큼 특색도 다양합니다.

 

 

 

 

고양이는 대체로 조용하고 독립적이고 외로움을 타지 않아 어느정도 방치해서 키워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종류별로 성격이 다르고 그중에는 외로움을 잘 타고 주인을 잘 따르는 종도 있기 때문에 특징을 잘 파악해서 키우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