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4. 18. 22:10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알아봅시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반려동물입니다. 고양이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입니다.

 

 

 

 

인간과 감정을 교류하며 인간을 충실히 잘 따르는 동물입니다. 우리주변에서 개를 키우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개 종류도 매우 많습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든 리트리버

스코틀랜드 원산의 견종입니다. 부드럽고 온화한 성격의 개입니다. 공격성이 낮고 성격이 온순해서 어지간해서는 화를 내지 않습니다. 자신을 학대하지만 않는다면 누구와도 친근하게 지낼 수 있는 성격의 개입니다. 뛰어난 사회성과 훈련대로 성실하게 잘 따르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시각장애인 안내견으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닥스훈트

독일 원산의 견종이며 긴 허리와 짧은 다리가 특징입니다. 고집이 매우 강하고 활동적이어서 제대로 키우려면 힘이 많이 듭니다. 긴 허리와 짧은 다리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무리한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훈련을 시켜주어야 다치지 않습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말티즈

대표적인 소형 반려견입니다. 작은 체구와 하인 외모로 귀여움을 받는 견종입니다. 성격이 활발하고 놀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며 질투심도 강합니다. 신체적으로 약해서 질병에 취약하므로 키울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불독

영국 잉클랜드 원산의 견종입니다. 머리가 크고 몸집이 뚱뚱하고 다리는 짧은 외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이 키우기 위해 인위적으로 교배를 해서 만든 품종이라 타고난질병이 많습니다. 키울 때 이런점을 감안해서 신경을 많이 써주어야 합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비글

영국 잉글랜드 원산의 견종이며 비글이란 이름은 요란하게 짓는다 또는 작다를 뜻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지능이 높지 않고 매우 활동적이라 키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친화력이 뛰어나 사람들과 매우 잘 어울리는 견종입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시바견

일본에서 많이 기르는 견종으로 외견은 얼핏 보면 진돗개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야생성이 강하고 고집이 강하며 주인과의 유대감은 강하지 않습니다.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합하지 않으며 마당이 있는 야외에서 키워야 제대로 기울 수 있습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시추

말티즈와 더불어 매우 인기있는 소형 반려견입니다. 사교적인 성격에 온순하고 많이 짖지 않아서 가정에서 키우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배변훈련이 어렵고 식분증 등 키우기 어려운 특징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점을 감안해서 키워야 합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진돗개

전남 진도군 출신의 견종이며 천연기념물 5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늑대와 가까워 야생성이 강하고 실내에서 키우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중형견이지만 다리가 길이서 실제로 보면 대형견처럼 느껴집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푸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인기 반려견입니다. 체질적으로 건강하고 유전병이 많이 없으며 지능이 높아서 배변을 잘 가리고 각종 훈련도 잘 받습니다. 꼬불꼬불한 털이 특징이며 미용을 통해 꾸며진 모습이 유명하지만 관리를 안해주면 털이 꼬이고 뭉쳐지니 털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개 종류별 사진 특징

 

 

개 종류별 사진 특징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 견종만 두서없이 써 보았습니다. 종류가 매우 많아서 다 쓰기엔 자리가 모자랍니다.

 

 

 

 

종류가 다양하고 견종별로 특징과 성격도 천차만별입니다. 개 한마리를 키우는 것은 아이를 키우는것과 맞먹는 노력이 듭니다. 반려견을 입양하고자 한다면 사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고 마음의 결심을 한 후에 입양을 하고 정성을 다해서 키워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