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9. 13. 23:38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내 시장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지역화폐입니다.

 

 

 

 

경기도내 31개 시,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카드형,  모바일형, 지류형 3종류의 화폐가 있습니다. 카드형은 충전식 체크카드로서 모바일앱이나 금융사를 통해 충전한 후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형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바코드나 QR코드를 띄워서 결제하는 방식의 화폐입니다. 지류형은 지폐처럼 종이로 만들어서 유통하고 있는 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혜택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최대 6~10%의 추가 인센티브(또는 할인) 혜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소득공제 신청 필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가맹점은 지역 내 소비자 방문 증가로 실질적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고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0.3%P 절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수수료도 없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충전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주요활동지역을 선택하고 카드를 신청합니다. 신청한 카드를 수령하면 카드에 계좌를 연결하고 필요한 금액을 충전한 후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내에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으로 가입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찾기를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안되고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알아보았습니다. 지역화폐는 해당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대안화폐로서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증대 및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역시 그러한 화폐의 일종입니다.

 

 

 

 

경기도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할인 및 소득공제, 수수료절감 등의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사용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민이라면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경기지역화폐 종류 혜택 충전방법 사용처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