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비닐하우스 덕분에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과일들을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과일은 제철에 먹어야 제맛이 납니다.
겨울 제철 과일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겨울 제철 과일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사진과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귤은 가장 대표적인 겨울 제철 과일 종류입니다. 10월~1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손쉽게 껍질을 까서 먹을 수 있고 비타민C가 매우 풍부, 신진대사와 피부건강, 면역력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P도 들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신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귤, 가장 인기있는 겨울 제철 과일 종류 중 하나입니다
딸기
딸기는 본래 6월이 제철인 과일인데, 시설재배 때문에 지금은 겨울이 제철인 과일 종류가 되어 버렸습니다. 시설 재배 덕분에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한데, 딸기 재배 농가들이 경쟁 과일이 별로 없는 겨울을 공략하다 보니 딸기는 어느새 대표적인 겨울 과일이 되었습니다.
유자
신 맛 때문에 그냥 먹을 수는 없고, 주로 설탕에 청으로 만들어 뜨거운 물에 타 먹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 덕분에 기관지 질환, 천식, 감기와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고 노화 및 피로를 방지하는 구연산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
9~12월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가을 제철 과일에 속하기도 하고 겨울 제철 과일 종류에 속하기도 합니다.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겨울 제철 과일 종류입니다. 그런데 사실 꼭 여성에게만 좋은 것은 아니고 남성에게도 똑같이 좋습니다. 석류의 항산화물질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발기부전 개선에 도움이 되고 노화도 늦추어 줍니다.
키위
11월부터 12월이 제철인 겨울 제철 과일 종류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과육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맛은 좋은데,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어 너무 많이 먹으면 혀가 따갑고 쓰라립니다.
겨울 제철 과일 종류를 알아 보았습니다. 겨울에는 과일이 별로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위와 같이 겨울이 제철인 과일 종류가 꽤 있습니다.
요즘엔 사시사철 아무 과일이나 다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제철에 먹는 과일 맛이 훨씬 맛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