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 조선사 중 하나입니다. 경상남도 거제에 위치해 있습니다.

 

 

 

 

컨테이너선, 유조선, LNG선 등 각종 상선과 군함, 잠수함 등 해군함정을 건조합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대우조선해양 주가 흐름 그래프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 주가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조선경기 악화로 2013년 이후로 주가가 내리막을 걸었으며 이후 천문학적인 적자를 기록하며 존폐의 위기에 몰렸습니다. 정부지원을 통해 간신히 회복하고 지금은 선방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의 주가 흐름은 여전히 좋지 않지만 선가상승 추세, 수주잔고 증가 등 향후 조선시황 전망이 긍정적이라 장기적으로 주가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우조선해양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큰 폭의 적자를 기록중입니다. 강재 가격 인상분을 충당금으로 선반영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수주잔고가 많고 선박 가격이 상승 중이라 중장기적으로 실적은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대우조선해양 주당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조선업계 불황으로 조선사를 재무 상태가 좋지 않아 배당금이 몇 년동안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올해와 내년에도 배당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후년 이후에나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85억달러의 수주를 달성하며 목표를 초과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조선시황 회복이 기대되면서 전망이 좋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과거 저가수주로 인한 실적 부진 지속 및 한국조선해양과의 합병 지연 같은 악재가 있으니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