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4. 2. 00:12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 언제쯤 개발 성공할까

코로나로 전세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언제 개발 성공할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빨리 개발 성공해야 위기가 진정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에 미리 투자해 두면 괜찮은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및 언제 개발 성공할지 전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사실 백신과 치료제는 다른 것이지만, 여기서는 크게 구분하지 않고 뭉뚱 그려서 적어 보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및 언제 개발 성공할지 전망]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언제쯤 개발 성공할까


셀트리온 3총사(셀트리온,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은 코로나 치료 성공 가능한 항체를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셀트리온은 질병관리본부가 공고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에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주가가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일양약품

일양약품은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와 메르스 신약 후보 물질이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제넥신

제넥신은 바이넥스, 제넨바이오 및 연구소, 학계와 함께 코로나 예방 백신개발을 위한 산학연 컨소시엄에 참여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2020년도 질병관리본부 긴급 현안 지정 학술연구개발 용역과제 '핵산 백신 플랫폼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사업' 에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최근 주가가 고공행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파미셀

파미셀의 줄기세포치료제가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 목적으로 식약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파미셀 주가 역시 단기에 급등했습니다.


코미팜

이 회사가 개발중인 신약물질 파나픽스가 페렴의 원인이 되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코미팜의 주가 역시 최근 들어 단기간 동안 급증 했습니다.


국내의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를 알아 보았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어떤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가 있을까요? 미국의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를 알아 보겠습니다.


모더나 테라퓨틱스

미국의 제약사입니다.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와 함께 백신 임상 1상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빠르면 올해 7월 임상1상을 마치고 내년 6월까지 개발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시스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입니다.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노피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파리와 뉴욕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미 보건부 산하의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백신 개발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존슨앤드존슨

우리나라에서는 존슨즈 베이비 로션으로 유명하지만 원래 이 회사 본업은 제약입니다. 백신 개발에 10억 달러 이상을 투입했으며 올해 9월 임상을 실시하고 효과가 입증되면 2021년부터 생산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국내외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국내외에서 이렇게 열심히 백신 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언제 개발에 성공하여 실제로 적용이 될 수 있을까요? 언제 대량 생산되어 일반에 적용될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언제로 전망하고 있을까요?






미국 보건 당국자들은 빨라도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개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임상 3상까지 마치려면 최소 내년, 아무리 빨라도 올해 말까지는 가야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빨리 개발되었으면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