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3. 9. 26. 12:14

한국투자증권 이체 출금 수수료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이체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해서 이체를 하거나 ATM기기에서 출금을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체나 출금을 적은 금액으로 자주 하면 수수료가 그만큼 많이 빠져나가게 되어서 좋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투자증권 이체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이체 수수료

창구에서 이체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 외화타사이체출금, 일괄송금 이렇게 4개 카테고리로 분류된 수수표 표가 있습니다. 요즘은 아마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이체를 할 텐데 이 경우에는 금액과 무관하게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체 수수료


한국투자증권 ATM 이체 출금 수수료

한국투자증권의 ATM을 이용해서 예금 출금이나 이체를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한국투자증권 ATM기가 있다면 여기서 이체를 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투자증권 ATM 이체 출금 수수료


타금융기관 ATM 이체 출금 수수료

타금융기관 ATM을 이용해서 예금 출금이나 이체를 할 경우에는 카드의 종류 및 영입시간 여부, 금액의 크기(10만원 이하, 초과)에 따라 차등화된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타금융기관 ATM 이체 출금 수수료


제휴 CD VAN 자동화기기

제휴 CD VAN 자동화기기(한국전자금융 나이스)를 이용해서 예금 출금 및 이체를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류 및 영업시간 여부에 따라서 최소 1,100원에서 최고 1,8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습니다.


제휴 CD VAN 자동화기기



한국투자증권 이체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 ATM에서 거래를 하면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근처에 한국투자증권 ATM이 있다면 거기 가서 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이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비싼 수수료는 아니지만 이체를 자주 한다면 꽤 많은 비용이 나갈 것입니다. 이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상 한국투자증권 이체 출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