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이 급속히 퍼지면서 이제 점점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걸리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많은 지인들이 코로나에 걸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집에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구비해 두고 수시로 자가진단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성품입니다. 면봉, 검체 혼합액 튜브, 필터 캡, 자가진단 카세트 이렇게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2. 면봉을 개봉한 후 코 속에 넣어서 검체를 채취합니다. 솜 있는 부분은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면봉을 코속으로 약 1.5cm 정도 넣은 후 10회 정도 돌려서 검체를 채취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3. 검체를 채취한 면봉을 검체 혼합액 튜브에 넣고 10회 이상 저은 후 면봉을 튜브 내벽에 쥐어짜듯 해서 액을 짜낸 후 꺼냅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4. 필터캡을 하나 꺼내서 검체 혼합액 튜브 입구에 끼워줍니다. 용액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필터캡을 꽉 끼워서 고정을 시키도록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5. 자가진단 카세트를 평평한 곳에 놓아두고 정체 혼합액 튜브를 짜서 검체가 들어있는 액을 떨어뜨려 줍니다. 4방울 떨어뜨리면 됩니다. 그런다음 15분을 기다립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6. 그리면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빨간줄이 한줄이면 음성, 두줄 나오면 양성입니다. 양성 나오면 병원 가서 한번 더 확실하게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다행히 음성이 나왔네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면봉으로 코를 검사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그렇지만 병원에 가지 않고도 검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구비를 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정확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으므로 두 줄이 나오면 병원에 가서 좀 더 정확하게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오미크론은 증세가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긴 합니다. 아무튼 늘 조심을 해서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