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안보 / / 2023. 10. 26. 01:02

전투기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전투기 가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투기는 종류가 매우 많기 때문에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싼 전투기도 대당 수백억 정도 하는 매우 비싼 무기입니다. 비싼 최신 전투기는 대당 천억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첨단 기술의 결정체이면서 현대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투기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22 랩터

미 공군에서 운용하고 있는 세계 최강의 스텔스 제공 전투기입니다. 적수가 없는 압도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대당 가격이 1억 5천만달러, 현재 환율로 거의 2천억원이나 하는 전투기로서 비싼 가격 때문에 적은 숫자만이 생산되었습니다.

 

F-22 랩터
F-22 랩터

 

 

F-35 라이트닝

미국과 영국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스텔스 전투기이며 현재 서방 국가들의 대표적인 스텔스 전투기로 자리잡았습니다. 다양한 파생형이 있는데 F-35A 기준 대당 약 9천만달러, 우리돈으로 1,200억원 가량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35 라이트닝
F-35 라이트닝

 

 

F-15K 슬램이글

미국의 대표적인 전폭기인 F-15E 의 한국 판매 모델입니다. 현재 한국 공군에서 하이 레벨의 전폭기로서 과거 한국공군의 주력기였던 F-4 팬텀을 대체하는 기종입니다. 전투기만의 가격은 대당 900억원 정도이고 무장 기술이전 등 포함하면 대당 1,250억원 정도입니다.

 

F-15K 슬램이글
F-15K 슬램이글

 

 

F-16 파이팅 팰콘

서방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투기 중 하나로서 미국의 우방국이라면 대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들급의 전투기이지만 중소형국에서는 하이 포지션을 가진 주력전투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파생형이 있지만 대당 가격은 대략 500억원 정도 합니다.

 

F-16 파이팅 팰콘
F-16 파이팅 팰콘

 

 

KF-21 보라매

대한민국에서 개발한 4.5세대 세미 스텔스 전투기로서 향후 대한민국 공군에 배치되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전투기입니다. 대한민국 방산기술 개발에서 기념비적인 발자취를 남길만한 전투기입니다. 가격은 대당 약 700억원 정도입니다.

 

KF-21 보라매
KF-21 보라매

 

 

전투기 종류별 가격 알아보았습니다. 전투기는 종류가 많고, 같은 종류라고 해도 판매조건, 생산시기, 파생형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위 가격이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범위 내에서는 저 정도 한다고 보면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저렴한 전투기도 대당 기본적으로 수백억원은 하기 때문에 전투기와 전투기 조종사는 어느 나라에서나 매우 소중한 전력으로서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이상 전투기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