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3. 15. 23:51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자신이 어떤 직장에 소속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신용대출을 받을 때 은행에 제출하거나 기타 다른 용도로 종종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직장에 요청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두번째의 전자민원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아래에 나오는 여러 하위메뉴 중 개인 민원을 누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2. 개인로그인 화면에서 인증수단을 선택한 후 인증을 합니다. 저는 카카오인증으로 인증을 받아서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수단이 많이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거나 각자에게 편리한 인증수단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3. 개인서비스와 사업장서비스 두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누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4. 여러가지 증명서들이 나옵니다. 이 중 첫번째에 보이는 가입증명서를 누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5.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소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6. 그러면 사업장별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전체 또는 출력하고자 하는 사업장을 선택한 후 프린터발급 누르면 출력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회사에 요청해서 발급받는 것이 아마 가장 간편할텐데 사정이 여의치 못한 경우 이렇게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 소속이 되면 국민연금에 자동으로 가입이 되므로 연금가입내역을 선택하면 이렇게 재직증명도 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것들이 전산화 되지 않았을 때에는 소속 직장에서만 발급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다 전산화가 되어서 회사가 아는 인터넷에서도 이렇게 신청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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