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17. 23:04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은 의약품, 식음료,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의약품으로는 TV광고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삐콤씨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화장실 청소용으로 각 가정에 하나쯤 있는 유한락스도 유한양행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유한양행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 유행의 바람을 타고 폭등한 다른 제약 바이오주 대비 유한양행의 주가 상승정도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코로나 전 대비 약 2배 정도 올랐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나오고 접종률도 높으며 코로나 유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줄어서 향후 꽤 오랫동안 주가상승할 재료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유한양행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익의 증가세가 폭발적입니다. 디스크치료제, 폐암치료제, 간염치료제 등의 기술을 해외 제약사에 수출하여 기술료 수입을 확보한 것이 수익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기술료는 다시 연구개발에 사용되고 새로운 약을 개발하여 또 수출을 하는 식으로 선순환이 되면서 실적은 계속해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유한양행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 대비 배당금 비율을 의미하는 시가배당률은 매우 낮습니다. 1% 미만이라 배당주로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유한양행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시총이 4조 중반대이고 PER는 46 정도로 100이 넘는 동일업종 PER의 절반 이하입니다. 기대감만 있는 바이오주 대비 확실한 기술료 수익이 있는 종목이라 더 높은 밸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시장의 평가는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