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10. 29. 00:10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알아봅시다

스마트폰은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계, 인터넷, 동영상보기, 모바일뱅킹, 기타등등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알람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따로 알람용 시계를 사야 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알람을 할 수 있으니 따로 알람시계가 필요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폰과 별도로 알람을 위한 탁상시계를 따로 샀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제 폰이 갤릭시S8이므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알람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화면에 보면 시계 앱이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터치해서 열어봅시다.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2. 바로 알람이 나오네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더하기 모양 터치합니다.(이미 설정된 알람들이 있지만 이 포스팅은 알람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니 없는걸로 치고 신규로 알람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3. 알람설정 하는 화면입니다. 날짜 선택, 시간 선택, 요일반복여부 선택, 공휴일에도 할지말지 선택, 반복 및 알람음을 선택한 후 저장 누르면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4. 이렇게 알람이 설정됩니다. 몇 시간 뒤에 울리는지도 나옵니다(잠시 나왔다 사라짐).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이 알람을 끄고 싶으면 오른쪽의 스위치 버튼같이 생긴 부분을 터치해서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수정을 하고 싶으면 터치하여 들어간 후 각각의 항목을 다시 터치해서 수정하면 됩니다. 아래의 경우는 다시울림 간격과 반복 몇회 울릴 것인지를 설정하는 화면이고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아래는 알람시에 나올 음악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미리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하는 방법이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아이폰이나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폰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시계 또는 알람설정 위한 앱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을 것이니 찾아서 알람설정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갤럭시) 알람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