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3. 9. 25. 12:02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증권사 앱을 통해서 해외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할 수는 없고 해외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서 미리 몇 가지 해야 할 준비단계가 있습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해외거래신청

삼성증권 앱 검색창에서 해외주식거래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해외주식거래이용신청 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 들어가서 순서에 따라 이런저런 체크를 하고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그때부터 해외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거래신청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환전하기

한국돈으로 해외주식을 살 수는 없으므로 해외주식을 시켜 위해서는 미리 환전을 해두어야 합니다. 가령 미국 주식을 사고 싶다면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야 할 것입니다.


환전하기



매번 환전하기 귀찮다면 통합증거금신청이라는 것을 신청하면 주식매수를 할 때 자동으로 환전을 해 줍니다. 다만 최적의 환전 타이밍에(원화가 제일 비쌀때) 환전을 해서 달러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고 싶다면 스스로 미리 환전해 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통합증거금신청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주식 매매

해외 주식 -> 해외 주식 주문 메뉴로 들어가서 사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한 후 가격 수량 쓰고 매수 버튼 누르면 매수신청이 되고 조건이 맞으면 거래가 체결됩니다. 매도도 똑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메뉴 들어가서

매매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주식거래 신청하고 이후 환전해서 주식을 매수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외 주식 시장은 한국과 개장시간이 다르므로 주식을 장중에 거래하고 싶다면 미리 시간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밤 10시 반에 열리고 새벽 5시에 닫힙니다. 섬머타임 적용 시기에는 11시 반에 열리고 새벽 6에 닫힙니다.

이상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