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3. 9. 21. 13:31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매매하려면 반드시 증권사를 통해서 해야 합니다. 부동산은 직거래가 가능하지만 주식은 그렇지 않습니다. 반드시 증권사를 통해서 거래를 해야 합니다. 거래를 하면 주식거래 수수료가 생깁니다. 대략 0점 몇 퍼센트 정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 온라인

HTS나 MTS 같은 온라인 거래 수단을 통해서 거래를 할 경우 금액대별로 아래와 같이 수수료가 차등적으로 발생합니다. HTS 또는 MTS로 1천만원 미만 거래를 할 경우 0.147216 + 1,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거래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율은 낮아지는 구조입니다.


온라인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 오프라인

지점방문이나 콜센터를 통해서 거래를 하는 경우 2억원 이하는 0.497216%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금액 구간이 커질수록 수수료율은 낮아지는 형태의 수수료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 K-OTC

장외주식시장인 K-OIC에서 주식거래를 할 경우 오프라인으로 거래하면 0.5%, 온라인이나 ARS로 거래하면 0.25%의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금액구간에 따른 차등은 없습니다.


K-OTC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 소수단위 거래

고가의 주식을 한주 전체가 아니라 일정 비율만큼만 사는 것을 소수단위 거래라고 합니다. 소수단위 거래의 경우엔 0.12%의 수수료가 일률적으로 적용됩니다.


소수단위 거래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 체계가 복잡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거래를 할 것입니다.

거래금액도 그리 크지 않은 경우가 제일 많을 것입니다. 그 점을 인지하고 자주 사용하는 수단과 금액대를 보면 거래를 할 때 수수료가 얼마나 나가게 될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