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 맥도날드 주가, 실적, 배당금

오랫동안 박스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국내 증권시장에 대한 불만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당 받아서 배당금으로 주식을 계속 매수하는 것이 미국 배당주 투자의 핵심입니다.






맥도날드는 주가, 실적, 배당금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 성장주입니다.


1. 맥도날드 기업 개요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햄버거 체인점입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 수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그나라 시장을 공략하며 표준화된 메뉴얼 제공 및 직원교육을 동해 균질한 맛을 유지합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맥도날드 주가 실적 배당금






2. 맥도날드 주가

오랫동안 지속 성장하며 주가 역시 계속 상승해 왔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여파로 주가가 급락하고 있지만 장기로 보면 맥도날드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해 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은 3.37% 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맥도날드 주가 실적 배당금



3. 맥도날드 실적

맥도날드는 매출 25조원이 넘는 거대 기업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매출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이익은 증가하는 중입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용절감을 많이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맥도날드 주가 실적 배당금



4. 맥도날드 배당금

맥도날드는 분기 기준으로 최근 1.25달러의 주당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연간으로 치면 5달러이며 이는 현 주가의 3.39%에 해당합니다. 맥도날드는 오랫동안 배당금을 꾸준히 늘려온 주식으로도 유명합니다. 무려 43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려 왔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맥도날드 주가 실적 배당금



맥도날드가 영위하는 패스트푸드 사업은 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히 현금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입니다. 불황이 온다고 햄버거 먹는 비용을 줄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간단하게 떼우는 햄버거 수요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서 다양한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메뉴주문기계 도입 등을 동해서 비용을 줄여 사업운영을 효율화 시키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과도 같은 회사입니다. 그에 걸맞게 현금흐름 및 배당지급 역시 꾸준합니다. 장기투자하기에 매우 적합한 종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