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 기술 / / 2018. 11. 10. 20:24

모바일팩스 다운로드/설치하고 팩스 보내는 법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용 팩스 앱입니다. 팩스가 없어도 모바일팩스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매우 편리하게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 팩스 설치된 곳이 점점 없어지는 추세라, 모바일팩스 같은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두면 상당히 편리할 것입니다. 모바일팩스 앱 다운로드,설치하고 팩스 보내는 법을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그러면 폰 화면에 이렇게 모바일팩스 앱이 설치됩니다.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모바일팩스 앱을 눌러 실행을 해 봅시다






3. 전체동의를 터치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 이후 단계로 넘어갑니다.





4.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팩스번호가 몇 개 생성되어 나옵니다. 하나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그러면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음을 알려주는 가입완료 창이 뜹니다. 확인 눌러 다음 단계로 갑니다.





6. 모바일팩스 메인화면입니다. 팩스 발송을 위해 가운데 있는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줍니다.





7. 이렇게 파일 선택 창이뜹니다 갤러리 또는 문서를 선택하여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첨부합니다(보내려 하는 문서의 사진을 미리 찍어두거나 다운받아 두세요).




8. 파일이 첨부된 모습입니다. 화면상단에 상대방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화면 하단의 팩스 발송을 누르면 입력된 상대방 번호로 팩스가 발송됩니다.




9. 화면 상단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발송내역 메뉴에서 발송이 잘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팩스를 보낼 일이 거의 없지만 은행이나 관공서 등지에서 팩스로 문서를 보낼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팩스 설치된 곳을 찾기도 어렵고, 팩스가 있다 해도 요즘 사람들에게 익숙치 않아서 잘 쓸 줄도 모르지요. 이럴 때 모바일팩스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팩스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