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6. 01:07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부가가치 컬러강판 제조에 강점을 가진 회시입니다. 철강업이 그간 많이 어려웠는데 최근 시황이 살아나면서 동국제강에도 좋은 날이 오고 있습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동국제강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동국제강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되던 순간 저점을 찍고 이후 엄청난 급등을 했습니다. 상승이 가팔렀던 만큼 하락세도 가파릅니다.

 

많이 오른만큼 차액을 토해내고 있는 중입니다. 한동안 조정기를 더 오랫동안 거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동국제강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까지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2020년 들어서 이익이 증가했고 2021년에는 실적 향상이 기대됩니다. 2021년 상반기에 이미 전년도 전체 영업이익을 능가 했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동국제강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어려운 사정으로 배당금 지급이 없다가 2020년 흑자 전환 하면서 배당급 지급을 재개했습니다. 2021년에는 역대 최대 실적이 예상되는 만큼 배당금도 크게 증액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당 500원 이상을 기대해 봅니다.

 

 

 

 

동국제강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철강산업은 공급과잉과 전망산업 불경기로 오랫동안 불황을 겪어 왔습니다. 하지만 전방 산업 회복과 수요 증가, 여기에 따른 제품 가격 인상으로 현재 상황이 아주 좋습니다.

 

올해 상반기 급등했던 철광석 가격이 하향 안정되고 있는 것도 호재입니다. 그만큼 수익성이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의 주가는 이런 밝은 전망이 선반영된 것일 수도 있는만큼 신규 진입에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